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IT시대 현미경도 스마트폰으로 사용가능?

by Mr.Roan 2018. 8. 9.
728x90
반응형

다이소에 가서 아내랑 ​필요 용품​을 구매하러 갔었는데, 신기한걸 발견했어요.



​60배율 ​스마트폰 카메라 거치 ​현미경​을 발견했어요. 이건 뭐지 하다가 가격이 무려 ​5,000​원​이더라고요. 전문적인 현미경이 아니더라도 60배율이라면 재미있게 가져놀고 관찰하기 좋을 것 같더라고요. ​아이들 생각도 들고 ​저도 가져놀고 싶어서 일단 구매! 아내의 깊은 한숨 소리를 듣게 되었지만요.



​구성
​현미경
수은 베터리 3개
현미경 파우치
설명서

간단한 구성품에 ​수은 베터리​는 아이들에게 안좋으니 얼렁 ​형미경에 장착​해 버렸어요. 이게 왜 필요한가 했더니 ​LED LIGHT​가 따로 장착이 되어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가까이 가져가면 그림자에 가려지기 때문에 ​LED등​으로 밝혀서 보라고 달려있는 것 같아요.



스마트폰 전용 렌즈는 그전에 몇개 구입을 하기는 했어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저라서 구매했는데, ​DSLR​은 제가 사기에는 가격부담이 커서 일단은 제가 성공하기 전까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기 위함이에요. 근데 이런것들도 좋더라고요. 그럼 일단 장착해서 찍으면 어떤 사진들이 나오는지 볼까요?



음... 일단 저희 ​결혼 반지에 있는 다이아​를 찍어봤어요. 마감 처리가 잘 되었던 우리의 ​결혼반지​에는 세월의 시간인 잔기스가 많이 가있더라고요. ​5천원짜리가 ​가면 어디까지 가겠어​하고 기대 안하고 찍었는데 생각 이상으로 ​60배율​의 정확도에 우와~



저것으로 만족을 못한 ​로안이는 ​아내의 머리카락을 찍어봤어요. ​현미경​에는 배율 초점 조율기가 있어서 조율기를 돌려서 ​초점 조율도 ​해줘야하는 센스가 필요하세요.



​마음에 안드는 중국산​이지만 생각 이상으로 신기함을 보여준 이 현미경은 그냥 아이들이 가져 놀기 좋은 ​학습용 현미경​이다라고 결정을 내렸어요. 뭐 가격면에서는 아이들 학습용으로 ​100점 만점에 80점 ​어른들의 놀이용으론 ​20점​으로 평점을 드립니다. ​주의! ​수은 건전지는 아이들에게 해로우니 만지지 말도록 주의 하셔야 합니다. 내구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떨어트리면 작살납니다.



​가격대가 높은 것을 사면, 몇백배율 정도 하겠지만 이런게 집에서 ​사용성​이 많을지 봐도 모르는 부분이기에 굳이 살필요가 있나 생각이 드십니다. 간단한 아이들 탐구 놀이를 즐기게 하시겠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 ​아니라면 ​비추​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