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게임 이야기

BROWNDUST 2020년 12월 개발자 노트 홈쳐보기!

by Mr.Roan 2020. 12. 2.
728x90
반응형

2020년 12월 개발자 노트 간단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브라운 더스트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는 로안이 인데요? 이 게임을 한지도 거의 2년차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이번에 브라운 더스트에서 2020년 12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저도 많이 기대되는 업데이트 내용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악마성 지하 51 ~ 55층 업데이트 (12.3)

악마성 지하 51~55층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보상과 업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악마성 30층을 클리어하면 호수에 비친 악마성을 통해 지하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코스튬 2종 추가 (12.3)

신규 코스튬 2종이 추가됩니다.

추가되는 코스튬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드 코스튬 '자유의 꽃 설아' (12월 월드 아레나 태국 시즌)

늘 고민이 많은 설아를 위해 비스타는 어떤 축제에 참여할 것을 제안한다.

소원을 들어준다는 말에 솔깃한 설아는 오랜만에 밖으로 나와 축제가 열리는 나라의 전통 의상도 입고 제대로 즐겨보는데...

「소원을 이루어준다고? 난 그런 거 안 믿어. 근데 어디서 한다고?」

유니크 코스튬 '욕망의 밤 헬가'

로젠가르트가 납치됐다!

임무 중 리아실로 납치된 로젠가르트를 구하기 위해 헬가는 아스모드로 변장하고 잠입을 시도한다.

「로젠가르트의 손끝 하나라도 건드렸다간 그게 누구든 가만두지 않을 거야!」


위의 업데이트 내용중에 지금 제일 기대되는 것은 코스튬인데요? 확실하게 헬가는 별로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지만 설아는 정말로 코스튬이 잘 나온것 같습니다. 이번 12월 월드 아레나 시즌은 태국에서 개최가 되기 때문에 태국과 관련된 코스튬으로 디자인이 되었는데요. 매우 탐이나는 코스튬입니다.

물로 다른 코스튬들도 참 잘나왔지만 말이죠! 솔직히 설아보다는 다른 코스튬이 더더욱 이쁘기는 합니다. 그래도 다른 월드 코스튬을 구매하셨다면 이번 설아 코스튬을 욕심한번 내보면 좋겠지요?

■ 길드 시스템 개편 (12.17)

많은 단장님께서 소속되어 활동하고 계신 길드와 관련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길드 마스코트와 공헌도 시스템이 추가되고, 길드의 변경사항에 맞춰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 길드 시스템 개편 내용 설명에 사용된 시안은 실제 적용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길드 마스코트 '모이'

그라나데의 여동생으로, 언니와 다르게 돈과 숫자에 밝고 취미는 은행에 저축한 돈이 늘어나는 걸 지켜보는 일.

그라나데의 엄청난 식탐 때문에 재정에 문제가 생기자 길드의 재정담당으로 활동한다.

「이렇게 더하고, 곱해서, 나누면... 계산 끝!」

길드 UI 개편 및 추가되는 기능은?


이번 길드에 추가되는 UI로써 일단 길드의 배경이 달라진다는 점 입니다. 일러를 보면 아직 다 완성이 된 것 같지는 않지만 이번 2020년 12월 17일에 모든 UI가 공개가 된다고하니 기대는 많이 되지만 솔직히 UI가 전면 바뀌는 거면 적응하는데에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저번에 브더의 모든 UI가 변경되는 시점에서 적응하기가 조금은 힘들었지만 생각보다는 쉽게 적응하게 되었고 적응하면 플레이하기가 좋았던 추억이 있기 때문이죠! 

크리스마스 이벤트


그리고 매년 12월이 되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당연히 크리스마스가 생각이 나시지 않나요? 산타클로스 그리고 선물 거기에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 등등 재미있는 연말 이벤트 등이 준비가 되어있지요? 그래서 이번 브라운 더스트에서도 거대하게 무언가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매년 기대되는 시즌들마다 이벤트를 기대하게 됩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과연 어떤 크리스마스 이벤트들이 준비가 되어있는지는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2020년 12월 개발자 노트

안녕하세요. 브라운더스트 개발팀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2020년 12월 업데이트로 준비 중인 내용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하 내용은 테스트 중인 사항들로 적용 시점...

cafe.naver.com

 

BROWNDUST 일러와 코스프레 화보!

※ 브라운더트스 일러스트레이션 + 코스프레 화보!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요즘 로안이가 빠져있는 게임이 있는데요? 그 이름하여 브라운더스트! 솔직히 일러스트레이션이 조

roan-junga.tistory.com

▲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