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앱 전면 개편 업데이트를?!

by Mr.Roan 2019. 12. 6.
728x90
반응형


※ 기다리고 기다리던?!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요즘에 웹 개발에 정말 정신이 없어서 포스팅도 예약발행 한 것도 다 끝나고 이제는 저도 정말 하루하루 포스팅하기가 바빠졌습니다. 갑자기 바빠진 일정 때문이지만 그래도 1일 1포스팅을 지켜 왔는데 여기서 무너지면 안되겠지요?


로안이도 하도 많은 포스팅을 하다보니 노하가 생기고 여러가지 도전 정신이 생겨서 여러분들께 좋은 정보를 드리고자 블로그 무료 정보 공유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베타서버를 오픈해서 서버 안정화 작업과 앱 제작까지 개발중인데요? 일단 앱은 Android에서만 지원이 된다는 점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에 iOS도 함께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제 티스토리 앱 전면 개편에 대해서 소개해볼까요?



이전에 티스토리 앱에서도 포스팅 작업이 가능하기는 했으나 많은 기능이 없고 간단한 애디터로 포스팅 작업이 가능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 중간 중간에 코드를 넣지를 못한다는 점이 있었는데요? 그래도 이 기능으로 가끔은 바쁘면 사용을 했지만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우리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역시 중간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가 들어가야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티스토리와 다음이 카카오사로 넘어가면서 티스토리와 다음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일단 티스토리만 주관적으로 본다면, 티스토리 웹버젼도 네이버처럼 스마트 에디터 같이 개편되면서 더 좋은 점은 광고 소스 코드까지 넣을 수 있다는 점이고, html 까지 편집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시대가 엊그제 같은데...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1년 정도 되어가는데요? 일단 저 시대부터 시작했으면 저는 고인돌이 었겠지요? 아무튼 이번에 앱 버전 서비스 개편을 알아보자면 출시예정은 2019년 12월 9일 월요일이라고합니다. 앞으로 3일이 남았지요? 일단 기존에 저장해두었던 임시 저장 게시글들은 보존 되지 않으니 그 부분은 미리 인지해두시고 미리미리 따로 저장해 놓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업데이트에서 개편되는 부분은 통계, 알림, 구독, 피드까지 추가 개선이 된다고합니다. 솔직히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많이 바라던 점이 아니었나요? 저도 바라던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웹 개발과 앱 개발을 이번에 구성한 팀들과 함께 해보면서 알게 되었는데, 보통 쉬운일이 아닙니다. 보는 것은 쉽지만 이것을 개발하면서 쉽게 만들어지는게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정말로 엄청난 노가다입니다.



그렇다보니 모든 개발자님들에게 정말로 응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개발자님들은 퍼블리셔 없이 작업을 하는데요? 저는 디자인을 합니다. 모든 화면에 나타나는 것들을 디자인을 하지는 않지만, 중간중간 필요한 포토샵 작업은 제가 하는데요? 이번에 티스토리 앱을 생각해보면 정말로 기대가 됩니다.


저희가 롤 모델로 삼고 가고시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앞으로도의 티스토리가 흥행하기를 바라고 저희에게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티스토리로 N사보다 더 키워주시고 독점해주시기를 바라는 점입니다! 항상 저희 블로거들에게 힘을 써주셔서 감사한 카카오 개발팀 응원합니다! 그리고 저희 BlogShare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 블로그 쉐어 바로가기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