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by Mr.Roan 2019. 12. 17.
728x90
반응형

AdSense 자동광고 설정


※ 애드센스 자동광고?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광고 설정에 관한 포스팅은 엄청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얻기란 정말 쉽지 않은 길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CPC 즉 광고 단가가 올라가는 것 같으면서 어느날은 급격하게 떨어지고 그렇다고 트레픽은 많은데, 방문자 체류 시간은 점점 줄고 이탈율도 줄고 요즘에 제가 글을 제대로 쓰고 있는지도 한번 검토를 해보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노력에 비해서 수익을 크게 얻는 것은 쉬운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광고를 많인 개제하는 것 보다는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설정해 놓았으니 포스팅을 쓰는 방법에서부터 싸악 개편을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도 해보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애드센스 자동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광고 예


일단 티스토리 자동광고는 블로거가 직접 광고를 개제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에서 자동적으로 적당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입니다. 내 포스팅에 광고를 너무 많이 집어 넣어도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배치에 대해서 많이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것이 자동 광고입니다. 


일단 자동광고를 설정하면 컨탠츠를 작성하는데에 집중을 높일 수 있으며, 광고 배치를 별도로 신경을 크게 쓰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구글에서 알아서 해주는 센스티브한 광고 게재 방법이죠. 구글에서는 사용자가 더 많고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를 바라기 때문에 사용자들에 대한 배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요

연필모양 아이콘

활성화


자동 광고 설정하기!


자동광고를 설정하는 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광고] - [사이트 기준] -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 주소 옆 연필모양 클릭] - [자동광고 활성화] -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할까요? 활성화] 이 순서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설정이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면서 나머지 순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하는 이유는 기존의 광고까지 게제를 구글 그리고 내 블로그에 맞춰서 노출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수익부분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거를 설정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광고 유형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이 자동광고가 자신과 맞지 않는다면 자신에게 맞는 광고 설정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로드 최댓값

코드가져오기

메타태그 복사

신규광고만들기


다음으로 광고 로드에서는 광고를 최댓값으로 올려주고 광고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이것도 저의 주관적이 경험으로 적는 의견이라서 개인에게 맞는 광고 수치를 추천해드립니다.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설정저장] - [코드 가져오기] - [코드 복사]를 하였다면 티스토리로 돌아와 처음에 구글 애드고시를 볼 때 메타태그를 넣는 방식으로 <head></head>사이에 이 코드를 넣어주면 설정 완료입니다.


순서

애드센스

광고

개요

내 블로그 주소옆 연필 아이콘

자동 광고 활성화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할까요? 활성화

광고로드 최댓값

설정 저장

코드 가져오기

코드 복사

<head></head> 사이에 광고 코드 넣기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