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Logitech 무선 마우스 후기 [M238/M171]

by Mr.Roan 2019. 10. 4.
728x90
반응형

[*글을 읽기 힘드시거나, 바쁜 일상에서 사진만 보시는 분들에게 듣기를 추천합니다!]

※ M238 스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로안이의 친구였던 레노버 100s 노트북을 저세상으로 떠나보냈었습니다. 그러면서 같이 사용하던 로지텍 어피치 M238이라는 제품을 사용했었는데요. 그러면서 이번에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45를 구매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은 logitech M171로 갈아 탓습니다. 처음에는 M238을 사용하다가 이제는 마우스도 새 제품으로 사용하고 싶어서 갈아 탓습니다. 


M171이라는 제품을 소개하기 전에 M238을 먼저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M238은 Play Collection으로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케릭터나 일러스트레이션이 들어가 있는 무선 마우스입니다. 로안이의 와이프가 어피치를 너무 사랑하는 나머지 마우스까지 어피치로 하고 싶다고 4년전에 구매한 마우스입니다. 일단 플레이 콜렉션 M238의 스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은 원래부터 대중적이여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도 쉽게 보고 접하는 제품이지요! 로안이도 이 어피치를 사용해본 결과 그립감이나 사용하는 사람의 손에게 착용감이 좋습니다. 컴퓨터도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빠른 전송력이 필요하지 않지만 그래도 전송력도 좋은 것 같은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높이는 M171보다 높고 손목에 무리를 덜 주는 것 같습니다. 부피는 이 M238이 좀더 크기 때문에 M171에 적응 되어있는 저는 M238에 적응하는데 조금의 시간이 걸렸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는 원래 사용하던 마우스로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안이는 지금 새로 구매한 노트북에도 적응중이라서 여러모로 적응기에 있습니다.



M171 스팩 알아보기!


스팩은 M238 좀더 좋은 것 같지만 게이밍을 하지 않는 로안이는 채감이 별로 느껴지지 않은 스팩의 정보인 것 같습니다. 단지 디자인의 차이인데 확식하게 M238이 그립감이나 손에 착 달라붙어서 편하다는 점은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거기에 어피치 일러스트레이션이 들어가서 참으로 귀엽기는 한데 너무 오래써서 때가 묻어있다는 점입니다.


양 사이드 그립하는 곳에는 실리콘 제질로 되어있어서 색이 바랬어서 누가봐도 엄청 오랜 사용한 마우스 같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새로 받은 M171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M171이 좀더 세련되어 보이고 날카로워 보여서 멋이있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M171을 추천하고 싶지만 실생활에서 편하게 사용하기에는 M238 제품이 좋은 것 같습니다.



두 제품 모두 사용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마우스 베터리 커버 내부에 있는 USB를 꺼내서 노트북에 장착하면 자동으로 컴퓨터에서 세팅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개의 제품을 비교해보면 확실하게 디자인에서는 M171이 더 좋지만 M238이 손의 그립감이 좋습니다.


이번의 제품후기는 별로 스팩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약간의 크기나 부피의 차이점이 있지만 로지텍의 마우스는 제가 직접 구매하지 않고 와이프가 구매하고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들이라 가성비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하게 제품의 기능성은 좋은 것 같아요. 잘 망가지지도 않고 내구성도 좋아서 강철같이 사용하기에도 좋다는 점 아닐까요? [*로안이의 100% 주관적인 의견으로 적은제품 리뷰임을 밝힙니다!]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