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중고차 딜러할 때 BMW를 사지말라고 했던 이유!

by Mr.Roan 2018. 9. 3.
728x90
반응형

제가 뉴질랜드에서 유럽차량을 사려고 하는 고객님이 오시면 급구 말리면서 일본 차량으로 돌려서 판매를 하였습니다. 중고 차이기에 문제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만, 유럽차량 보다는 일본 차량이 훨씬 좋았던 것을 아는 저는 고객님들이 오시면 무조건 일본 차량이였죠. ​한국인, 중국인, 인도인​들만 제일 많이 선호하는 순위는 ​벤츠, BMW, AUDI, 폭스바겐​입니다. 왜 사람들은 이 회사들을 좋아할까요? 그리고 이 회사들의 차량을 사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전격 분석을 해드리겠습니다.


(출처) MBC 뉴스 데스크 - 구글 사진 검색

​BMW 차량
​제일 문제가 많은 차량이죠? 한때 우리가 알던 그 BMW가 아닙니다. 한때 알던 그 BMW도 문제가 엄청나게 많았었죠. 요즘 제일 핫한 ​BMW 차량 화재!​ 처음에는 ​520d​로 시작을 해서 하루에 한두건씩 차량이 화재를 내면서 HOT한 이슈로 등급하기 시작합니다. 지금은 몇몇 BMW 시리즈 차량들 주행 정지를 내릴정도로 폭탄차라는 명칭을 얻으면서 리콜도 시작이 되었는데요? 그런데 ​520d​뿐만 아닌 ​M3 가솔린​ 차량도 화재를 일으켜서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5년간 수입차 화재를 분석 결과 ​국내​에서는 2013년~2017년 동안 무려 ​22,802​건이였거 ​국외​에서는 같은 기간동안 ​2,286건​이였습니다. 같은 수입차인데 왜 유독히 한국에서만 화재 사건이 많이 일어났을까요? BMW사이서 2017년식부터 차량에 원인이 되는 부품의 설계를 바꿔서 화재가 됬음에도 불구하고 해당사항을 은폐했다는 가설도 있습니다.


(출처) 구글 사진 검색

제가 중고차 상사에서 일을 하면서 중고차 판매량의 반이었던 ​BMW​는 일본차에 비해서 다른 수입차에 비해서 가격이 현저하게 저렴도 하고 연식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출고된 ​BMW 차량 ​10대중 8대가 차량 문제로 다시 돌아와 민원이 엄청 많았습니다. 그중 제일 민원이 많았던 부분은 라디오 디스플레이 화면 깨짐 현상 (2012년식 BMW 116i)이 차량은 정말 제가 고객님에게 사지 말라고 안 좋은 모든것을 말씀드려도 끝내 구매를 하셨습니다. 그 이후로 라디오 디스플레이 문제로 몇차례 부붐 교채를 해드렸으나 똑같은 현상으로 회사측에서 수리거부를 하였고 ​BMW사​에서도 이부분은 어쩔수 없는 결함이라고 하였습니다.

다음은 ​2008년식 ​BMW 320i M-Sport​로 넘어가겠습니다. 이 손님은 다른 딜러에게 구매를 하셨습니다. 하지만 같은 320i M-Sport랑 비교시 엔진 소음이 크다는 점으로 클래임을 걸었습니다. 차량 검사 결과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엔진 소음이 큰고 원인을 알 수 없어서 결국 회사측에서는 차량등록비 수수료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해줍니다.

​2014년식 BMW 525i​ 구매하신 다른 고객님은 에어컨 냉각기 오작동으로 문제가 되어 오셨는데요. 에어컨을 틀면 앤진에서 공회전 소리가 크게 들리며 30분 후에 아주 조금 시원해지는 문제의 결함이였습니다. 엔진 공회전 소리는 센서 문제로 수리가 가능했지만 에어컨이 시원해지는 것도 수리후에 괜찮아 보였으나? 결국은 원상 복귀! 그 후로 10차례 오셔서 수리를 했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그래서 또 환불 처리를 해드렸습니다.

그외 센서 문제로 엔진오일 경고등, ABS경고등, 스파크블러그 오작동, 엔진 미스파이어 등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BMW사 차량은 절대적으로 판매를 거부하였었구요.


(출처 : YTN 뉴스 데스크, 구글 사진 검색)

​한국인들이 많이 말하는 BMW의 안정성 리콜이 좋다​라는 말을
참 많이 듣는데요? 제가 한국와서도 한국에서는 BMW를 끌어줘야 무시 안당한다고? 말씀들을 참 많이 하십니다. 리콜도 좋다고 하는데, 하지만 저는 조만간 BMW는 크게 한건 터트릴거다 장담을 했었죠. 제 생각이지만 리콜이 좋다고 하지만 부붐이 비싼만큼 그만큼 차량 판매보다는 부품 판매쪽이 소비자의 지갑을 털 수 있는 좋은 것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아마 개인적인 생각 그리고 전 직장에서 사람들의 의견은 하나 같았습니다. ​부품 판매​를 위한 결함과 오작동을 일부로 하나씩 나오게 차량을 만들었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꼭 리콜 목록에서 빠져 있는 것들만 문제가 생겨서 수리비용을 고객님들이 전부 지불을 해야하는 부분이었으니깐요. 개인적인 경험담으로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


(출처) 벤츠 본사 사이트 - 구글 사진 검색

​MERCEDS BENZ
​MERCEDS BENZ(메르세데스 밴츠)​​는 다른가? 세계에서 일명 회장님 차라고도 불리울 정도로 부유층의 상징인 메르세데스 벤츠! 이 차량은 과연 안심하고 타고 다닐 수 있을까요? 로안의 생각은 절대적으로 다릅니다. 로안이는 돈을 많이 벌어도 누가 줘도 타지 않을 차량입니다. 말 그대로 돈 잡아먹는 차량입니다. 하루하루 1억 정도를 껌값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별 말씀을 안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없는데 있어보여야 되겠다! 그래서 나는 메르세데스 벤츠를 타야한다? 정말 한심하기 짝이 없는 선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센서 문제로 가장 악명이 높은 차량입니다. 그것도 리콜이 가능하지 않는 부분으로 말이죠. 그래도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은 BMW처럼 화재가 안나서 안전하다? 그렇지 않습니다.


(출처) 벤츠 본사 사이트 - 구글 사진 검색

​2004~2015년 형 B170, C200, E320​차량 출고 10대중 3대는 엔진이 갑자기 멈춰서 고속도로에서 대형사고를 일으킬 뻔한 아찔한 고객의 문의가 들어왔었습니다. 제가 판매한 차량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머리를 숙이며 회사를 위해 온갖 욕이란 욕은 다 먹었던 것 같네요. 한국인 직원이 그때는 저밖에 없었어서 모든 한국인 사건 사고처리는 제가 맡아서 했는데요. 엔진에 문제가 제일 많습니다. 오일 누수, 센서 문제 프로그램 오작동 또는 쇼바 문제로 10대중 9대가 문제로 들어왔었습니다.

다른 유럽차량 추천해달라고 하시는 분이 계실텐데요. 저의 추천은 굳이 수입차량을 구매 하실거라면 일본 차량 ​토요타 2005년도 산 이후, 혼다 2007년 이후, 닛산 2014년 이후 차량​들을 추천드립니다.

제일 좋은 것은 국산 차량입니다. 괜히 남의 시선 의식하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려고 수입차 구매하셔서 고생하시지 마시고, 정말 있어도 ​(현대 아반테, 소나타, 그랜져)​ 또는 (​르노삼성, 쌍용)​ 정도가 로안이가 추천하는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하는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로안이는 무슨차 끌고 다니냐고요? 저는 ​2002년식 더 뉴 그랜져 XG2.5 17만 키로 ​뛴 차량을 끌고 다녀요. 아주 잘 굴러가요 안전하고 다음 차량은 ​현대 아반떼​나 ​현대 쏘나타​를 구매 생각 중입니다.

​폭탄 차 순의 존제가 폭탄이드아!
1위
​아우디, 폭스바겐 코리아
​2위
​BMW 코리아
​3위
​기아 자동차
​4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5위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로안의 한마디!
​남을 의식하며 멋지게 살면, 남는건 파산 뿐이다!
아무리 많아도 검소하게 없으면 나 자신에 맞게 살자!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