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하이패스 제일 저렴한고 좋은것 주세요~

by Mr.Roan 2018. 8. 18.
728x90
반응형

하이패스 판매처를 다니면서 조사한 결과! 제일 많이 들려오는 고객들의 첫마디는 ​하이패스 단말기 하러왔는데, 제일 싸고 좋은 단말기는 뭐에요? ​그리고 진열대에 있는 제품들 가격 설명 후 다음한마디 ​그럼 2만원대 단말기는 뭐에요? ​라는 말씀들이 90~100%입니다. 그럼 과연! 싸고 좋은 단말기를 구매 가능할까요? 그 진실을 한번 밝혀보도록 합시다.



​2만원대 ​심단말기와 ​구행복단말기 ​위 사진을 참조하세요. 인터넷이나 다른 지역을 다니시다보면 위의 제품으로 2만원대로 파는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 잘 보시면 위의 단말기들의 특징! ​베터리 교채형! 시가잭형! ​입니다. 일단 ​베터리 형식​에 무선 장착이라 하시면 귀에 솔깃하죠? 거기에 가격까지 아주 저렴하여,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하지만 불편한 진실이 있습니다. 전에 ​하이패스 속고 사지 말자​편에서 소개를 했습니다만, 3달에 한번씩 5천원가량의 ​알카라인 베터리 만​ 교채를 해주셔야 하는데, 설명 제대로 안들으시고 ​망간 리튬 건전지 ​넣고 오셔서 기계를 망가트리십니다. 그러고 오셔서 엄청난 분노를 표현하시죠. 뭐 판매자들이 분명 주의를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못들었다고 주장하시는 고객님들 판매자만 애를 먹는 거지만요.

​위의 단말기들의 수명은?
​길어야 3년 짧으면 2년도 안되서 기계 교채입니다.
심단말기는 구매후 몇개월도 안되 고장! 제일 문제점이 많은 단말기중 하나입니다!
​(신용카드 만들면 공짜로 준다고? 신용카드를 그냥 만드시고 저거 받지마세요.)



이런 형식에 단말기는 최초 하이패스 단말기입니다. ​시가잭 형식​의 단말기이며 내구성이 좋아 수명도 길고, 아직까지 사용을 잘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지금의 시가잭 방식과는 절대적으로 다릅니다.

얼마전 어느 지방에 있는 하이패스 행사장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이 기기와 비슷한 ​도로공사​ 이름을 넣고 판매한 단말기 10년 된 단말기를 손님이 가져와서, 기계가 안된다고 하십니다. 그러면서 분쟁이 시작됬습니다.

​“기계가 어느날부터 하이패스 정산이 안되요”
​“기계 정말 오래 사용 하셨네요. 이제는 교채해주셔야 합니다”
​“이거 에이에스 안됩니까?”
​“이게 오래된 제품이고 지금 이 회사가 다른 회사로 넘어가서 에이에스는 힘드실 겁니다. 수리비용도 들어가실 거고요.”
​“그럼 이 망가진 기계 보상은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요?”
​“제조사 번호로 전화하세요”
​“전화 받지도 않아요. 이런걸 판매했으면 당신들이 책임져서 새걸로 교채해주던가 해야지 왜 손님에게 책임을 물어요?”
​“저희는 기계를 받아 판매 의탁을 받은거지 에이에스는 안해드립니다. 그리고 판매 당시에 교환이나 환불은 안되시고 구매후 1년 무상 에이에스 지원이지만 그중 6개월은 판매처에서 관리를 해드리기 때문에 6개월 안에 가져오시면 새기기로 바꿔드린다고 분명 언지를 합니다.”
​“그런거 필요없고요 어쩌라는 거에요?”
​“고객님 핸드폰 사용하시자나요? 그 핸드폰 평생 사용하시나요? 그것도 기계여서 고장나면 교채해주자나요? 이 하이패스 단말기도 맞찬가지에요.”
​“아 그러니깐 핸드폰 이야기 하지말고 내 핸드폰 20년 넘게 쓰고 있으니 바꿔줘요. 이거 삼성꺼 에이에스 안된다는게 말이 됩니까? 지금 삼성에 전화 해볼까요? 장사를 그리하면 안되지~”

​라면서 막무가네 때쓰기를 시작합니다. 솔직히 이런 부분에서는 ​판매자 잘 못은 아닙니다. ​기계 회사가 없어지고 에이에스가 안되니 다른 것으로 교채 제안을 해드린 것이고. 고객은 꼬투리를 잡고 늘어져 공짜 하이패스를 받아 가려는 심사이고요. 이야기가 다른데로 새어 버렸는데요. 저런 옛날 단말기는 수명이 7~8년이며 길게는 11년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도 가끔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신형 ​엠피온​의 건전지형 단말기 이건 절대적으로 사지마세요. 지금 이 단말기 판매후에 엄청난 비평이 오가고 ​행사장에는 피튀기는 ​손님들의 비핀과 욕 또는 언어 폭행이 오가게 만드는 단말기중 하나입니다.



이 단말기가 아직도 판매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단말기는 ​충전식 무선 ​단말기 인데요. 수명은 6~7년 정도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격은 모르겠어요. 아무튼 골머리 안아프게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엠피온 단말기​는 신뢰를 못하지만 ​태양광 혹은 충전식​ 방식이며 무선입니다. 요즘 건전지 형 시가잭 형 보다는 신뢰를 하셔도 되십니다. 뭐 이건 수명이 4~5년 정도라 보시면 되세요.



대충 정리는 했지만 아직 못다한 이야기도 많습니다. ​광고가 많은 ​단말기 ​공짜 아님 저렴하게 주는 단말기들 ​절대 적으로 구매 하지마세요!

​그리고 요즘 ​도로공사에서 행사하는 렌트 단말기! ​절대로 사지 마시길 바랍니다​3개월마다 건전지 교채에 수명은 2~3년 이런걸 왜 구매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렴하니깐 이거에 속아 넘어가시는 분들 ​싼게 비지 떡 입니다.

​​



이렇게 말하는 저는 뭐 쓰냐고요? ​98,000원 짜리 ​태양광 자동 충전 ​ITE-7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게 그나마 지금에서는 나은 선택입니다. 전파율 좋고 음성 베터리 용량까지 사향이 좋기 때문이죠.

오늘은 여기까지의 하이패스 단말기에 대한 설명입니다. 다음에는 조금더 나은 정보로 찾아뵙도록할게요. 단말기 구매로 스트레스 받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올리게된 저의 포스팅입니다.

--------관련 포스팅--------

2018/07/18 - [로안의 일상] - 하이패스 단말기 속고 살지말자!!!!

2018/07/23 - [로안의 일상] - 하이패스 카드 후불제? 선불제?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포스팅으로 이동----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