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비타민 B12

by Mr.Roan 2020. 6. 28.
728x90
반응형

음식으로 섭취하는 비타민 B12

[Vitamin B12]

 비타민 B12는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가 가능해서 부족해지기 쉽지 않은 비타민 중 하나이지만, 일단 비타민B12 각기병 치료를 하는 단일 수용성 물질로 부족해지면 악성빈혈을 유발합니다! 이 비타민 B12는 위 사진처럼 시리얼, 두유, 우유, 고기인 육류 등으로 충분히 섭취가 가능합니다.

굳이 육류가 아니라도 생선이나 굴 종류로 섭취가 가능하며, 육류보다는 어패류 쪽이 더 함량이 높다고합니다! 고등어는 30g만 먹어도 하루의 권장량 비타민 B12를 섭취합니다! 즉 말하자면 오메가3나 종합 비타민제로도 섭취를 하고 계신다면 절대로 부족할 수 없는 비타민군이죠!

 음식에서 비타민B12는 위에서 위산과 펩신의 작용의 의해 단백질로부터 유리된 후, 침샘과 위점막에서 분비되는 R 단백질과 결합하여 소장으로 이동합니다. 비타민 B12 복합체는 소장의 끝부분인 회장 점막에 존재하는 비타민 B12 수용체와 결합되어 흡수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엽산이 부족한 것과 같으므로 DNA 합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적혈구 발달에 장애가 오며 거대적아구성 빈혈 즉 악성빈혈이 생기게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함께 먹는 음식으로도 섭취를 하지만 권장량을 몸에서 흡수를 못한다고 생각하면, 종합 비타민제나 마그네슘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좀더 볼 수 있습니다.

Vitamin B12


 우리가 쉽게 섭취 할 수 있지만 부족해지면 악성빈혈이 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육류를 못드신다면 어패류로도 섭취가 가능하면서 만약 육식을 하시지 않는다면 두유로도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하루 권장 섭취량인 2.4㎍은 꼭 섭취를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비타민 B12 급원 식품 함유량 (㎍/100g)

전어 10.2, 게 삶은 것 7.3, 메추리알 4.7, 쇠고기 3.2, 탈지분유 1.8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