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로안이 티스토리 29일째! 현황

by Mr.Roan 2018. 8. 7.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29일째가 되어갑니다. 어느덧 ​한달째가 되어가네요.​ 전에 말했다 싶이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넘어왔다고 전 포스팅에서 이야기 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게 다시 새 블로그를 시작해서 하루하루 ​방문자 수​가 올라가는 재미와 글을 쓰는 재미 ​1일 1포스팅​을 원칙으로 지금은 하루도 안빠지고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때 했던 기반으로 경력으로 하는 거라 잘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일단 저번달 ​7월 10일​부터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7월 31​일​​까지 현황을 보시면 시작한지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50~60명​ 사이를 육박한 다는 전을 보실 수가 있어요. 어떤날은 100명을 찍는 날도 있지만 ​대부분은 50~60명​의 방문자수가 하루 평균 기록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해서 개인 티스로리의 방문자 분석 키워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꾀 유용하게 사용되고있고, ​엑셀​ 연습도 되서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어제 갑작스런 ​터무니 없는 방문자 수​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비몽사몽한 상태에 숫자를 보니 ​439명의 방문자 수를 보고 ​49명의 방문자구나 아침부터 많이 찍었네 생각하고 방문자 그래프를 보는 순간 ​모든 좌표가 하단​으로 표시가 되어있어 뭐지 이거? ​오류​인가 하고 다시 봤더니 ​400명 이상​의 방문자가 방문 했다는 숫자에 뭐지 왜 이렇게 많이 들어왔지? 의심이 마구들기 시작했어요. ​혹시 블로그 방해 작전 ​남의 블로그를 돌아다니면서 저품질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어뷰징 꾼​이 왔었나? 생각까지 들게 되었어요. 지금 제가 ​예약​까지 해놓은 포스팅 수는 ​총 55개​의 포스팅입니다. 그리 내용이 좋은 것도 아니고 그리고 특출난 블로그 강의를 듣고 한 것도 아닌데 말도 안되는 방문자 수에 대해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일단 위 사진을 보시면, ​유입로그​에는 그렇게 많은 검색경로가 없었습니다. 그럼 이것은 무슨 현상이기에 이렇게 많은 ​방문자 수​가 생긴걸까요? 아직도 조사중이긴 하지만 저의 생각으로는 두가지 경위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첫번째 의심 : ​다른 블로거를 망치기 위한 타인의 고의 적인 어뷰징 저품질 블로그를 당해본 결과 이런짓은 절대하지 않는 저에게는 엄청난 불안감을 안겨줍니다.

​두번째 의심 : ​네이버 웹마스터 또는 구글 웹마스터 아니면 티스토리의 서버 오류로 일어난 현상으로 인하여 갑작이 급증해버린 방문자 수.

​그래서 로안이는 생각했어요. ​이번주 동안 ​200~400명 사이의 방문자 수를 찍는 다면 이건 정상적이라는 것이 판정이 나겠지만,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 블로그​ 경력은 있으나 블로그 전문가라 하기에는 조금은 부족한 저의 경험 때문에 의심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거기에 ​저품질 블로거 ​였기에 더더욱이나 불안한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게 ​네이버 웹마스터 ​수집 경황을 확인 결과 아직은 부정으로 인한 수집은 없는 것 같았어요. 그렇다면 ​이것은 무슨 현상일까요? ​정말 ​그것이 알고 싶습니다.​ 혹여나 고수님들이 보신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천 : 티스토리 블로거 아이디업 님 블로그)
(주소 :
​iygames.tistory.com​)

​일단은 여러 경로를 통해서 이유를 찾아보았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검색해본 결과 (출처 : 아이디업님 블로그)​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이분도 저와 같은 사유​로 티스토리사에 연락까지 하셨더라고요. 티스토리에서도 확실하지는 않지만 염두하고 있는 것은 ​로봇에 의한 방문자 수의 급증​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당연한거고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불안한 것은 매한가지 입니다. ​아이디업님​의 유용한 자료제공 감사드립니다.



일단은 경과를 더 지켜보고 제가 알아네는 것이 있으면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와 다르게 티스토리는 신기하고 황당한 부분이 많이 생기는 것 같네요. 날씨가 많이 더우세요. 물 많이 마시고 오늘도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