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로안의 티스토리 19일째!

by Mr.Roan 2018. 7. 29.
728x90
반응형

​예전에 저의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로 ​방문자 수​가 폭락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키운 ​내 블로그 파산​! 특히나 ​네이버 블로​그​는 저품질 블로그로 쉽게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과 후기​를 많이 남기는 저에게는 ​일상 탈출​의 유일한 낙이었는데, 방문자 수가 줄어들어서 정말 절망 적이더라고요.



서점에서 공부 할 책을 고르러 갔는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을 발견해서, ​티스토리​라는 지금 이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매후기, 맛집 후기평, 어플 소개 등​으로 다시 시작을 했는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금을 낼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운영​하면서 ​수익​을 창출해보고 싶어지더라고요. 저는 아직 ​구글 애드센스​에 명함도 내밀지 못하는 작은 블로그지만, 그래도 ​1일 1포스팅​을 지키고 있어요. 그렇게 해서 하루에 ​2~3개​를 올리는 날도 있습니다.



이렇게 일주일 ​방문자 수 통계​를 ​티스토리​에서 정리를 해서 보여줍니다. 만약 그전 ​방문자 차트​를 보시는 것은 불가능 하기에 최근 8일 동안의 ​방문자 차트​를 보시는 것은 가능합니다만, 개인적으로 기록을 안해놓으시면 찾을 수가 없습니다. ​방문자 수​에 있어서는 키워드 선정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거는 오늘 다룰 티스토리 19일째에서는 안하고, ​제가 조금더 ​책을 읽고 티스토리를 하면서, 연구하고 제 경험에서 다시 포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관리
구글 스프레드시트 (온라인 엑셀)

나의 티스토리 관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각자의 방법에 따라 ​자신의 블로그​를 관리하시는게 좋으세요. 그래야 어떤 키워드가 인기가 좋은지 어떤 주제로 해야 방문자 수가 느는지 ​사람들의 관심사​를 알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일단 ​엑셀​ 프로그램을 사면 돈도 들어가고, 잘못해서 삭제를 하면, ​열심히 작업 해놓은 파일​이 날라가기 때문에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비용은 ​무료!​ 실시간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따로 저장 버튼을 안 눌러도 되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엑셀​을 다루실줄 아시면, 아주 간편하고 좋습니다. 거기에 ​Google Account​만 있으시다면 ​Google Drive (구글 드라이브)​에서 편집 및 작성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편리하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관리가 가능하셔서 티스토리 관리나 ​구글 애드센스​ 관리를 ​추천​을 드립니다​. 만약 엑셀이 힘드시다면, 저 위의 사진 처럼 안하셔도 되세요. 그냥 그냥 방문자수 총 방문자 수를 적으시면서 파악 하시는 것도 하나의 블로그 관리하시는데 편하실거에요.



그리고 ​유입 경로​를 파악 하시는 것도 ​좋은데요.​ 어디로 제일 많이 유입이 되는지 또한 유입이 될때에 ​지도, 검색어​로 ​어느 검색 엔진​으로 유입이 되었는지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저도 아직은 ​티스토리​의 햇병아리입니다. ​Google Adsense 광고​를 따기 전까지의 과정과 따고 나서의 유지법 등 ​차근차근 연구​를 해볼까합니다. 요즘은 정보화 시대! ​나만 알고 있는 세상이 아닌 모두가 알고 살아가는 세상!​ 좋은 정보가 있으면, 거침 없이 알려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