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우리가 잘 못 이해하고 있는 블로그 세계의 루머! 제대로 알자!

by Mr.Roan 2020. 9. 8.
728x90
반응형

내 블로그가 저품질? 최적화?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일단 우리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 많은 알고리즘, 그리고 블로그가 저품질 또는 최적화가 되었다. 이러한 말들을 많이하는데요. 수 많은 의혹들 속에서 특히 네이버에서는 확실한 입장을 밝히기도 하고 그리고 블로그 강의들에서 많이 나오는 이야기를 다루어 보려고합니다. 우리가 잘 못 알고 있었던 블로그의 진실들을 파해져 보도록 할까요?

 

최적화 or 저품질 블로그?

 

블로그를 운영하시다보면 내 블로그의 글이 누락이 되거나 수집이 안되서 블로그 글이 않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에서 밝힌 입장은 최적화 블로그나 저품질 블로그가 없다고 입장을 밝혔는데요. 네이버에서에는 '최적화, 저품질, 3페이지, 최신순, 안드로메다, 블로그 지수' 등의 언어들은 확실하게 네이버에서 만든 개념이 아니라는 점이고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만들이 돌아다니는 거냐고요? 문제는 블로그 강의 또는 블로그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들에 적혀있는 내용들입니다. 물론 이 기준은 우리 블로거들이 만들어낸 사실이라는 점 알고 계신가요? 하지만 이러한 개념은 조금 정체가 확실하지 않고 불분명하고 모호한 개념이라고 네이버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구글 검색 엔진이 내 블로그를 수집하고, 네이버에서는 C-Rank로 출처의 신뢰도를 기반으로한 데이터 수집으로 블로그를 판단하고 노출을 시켜주는 알고리즘을 계속 진화하고 있고, 검색결과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저품질이라는 단어가 아닌 악의적으로 뒷광고 및 스팸성 글들을 차단하기 위해 무단한 노력으로 스팸 필터를 적용시켜서 어뷰징 글이나 스팸글들을 찍어내는 악의적인 사람들을 막기 위한 것이지요.

 

저도 그렇고 네이버에서도 말씀을 드리고자 하는 공통된 내용을 보면, 단기간에 블로그 순위를 올리고 유지하는 것 그리고 블로그 강의에서 말하는 것처럼 비법 및 요령으로 블로그를 단시간 안에 키우기는 힘들다는 이야기입니다. 항상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하루 수익이 1000달러가 넘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과 함께 있는 단톡방에서 많은 질문들을 보게 됩니다.

 

"XX님은 어떻게 글을 쓰시기에 하루 1000달러는 넘기시나요?"

"어떤 키워드를 잡으시기에... 저도 알려주세요"

"시작한지 한달도 않됬는데 부럽습니다 키워드 좀 알려주세요"

"글쓰는 법 좀 알려주세요!"

"분면 1000달러 넘기는 노하우가 있을텐데 노하우도 알려주세요"

 

위 말들을 참 많이 듣습니다. 하루 1000달러 그리고 월 1000달러의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까요? 그리고 그에 맞는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 얼마나 시간 투자를 했을까요? 저는 저 질문을 하시는 분들에게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노력하지 않고 그런 수익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나요? 그리고 시작한지 몇개월 안되고 네이버에 검색 노출이 안되요! 구글에 검색 노출이 안되요! 글쎄요~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고 싶은게 뭐냐하면 겨우 블로그 시작한 사람이 수년을 1일 1포스팅으로 블로그 운영해온 사람들을 뛰어 넘을 수 있을까요?

 

무단한 노력과 끈기 그리고 블로그 운영을 해도 쉬운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알량한 잔재주를 피워서 하루 아침에 범새끼가 대장 호랑이가 되려는 것은 자연의 섭리를 거를려고 하는 것이 아닐까합니다. 꾸준하게 공부하고 노력하고 끈기있게 계속 포스팅하고 그래도 어려우 곳이 이 세계인데 말이죠! 누구에게 무언가를 얻더라고 그만큼의 노력이라는 대가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쉽다? 툭하면 저품질이다? 물론 스팸성 정보성이 없는 블로그 글은 상단에 올라가기 힘들겠지요! 소신있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저는 솔직히 더더욱 추천합니다.

 

검색이 잘 되다가 갑자기 노출이 안되요?


내 블로그 글인 상단에 노출이 잘 되다가 어느날부터 잘 노출이 안되요! 여기에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블로그의 알고리즘은 어쩔 수 없습니다. 매번 검색엔진들의 수집이 업데이트가 되고 수시로 게시물들의 등록/수정/삭제가 되면서 검색결과도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어떠한 잘못을 했거나 그런게 아니고 각 검색엔진들의 자동화된 계산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매번 달라지는 이 알고리즘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를 블로그 저품질이라고 불리우는데 이 같은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상단에 올라오는 경우도 있고, 내 글보다 좋은 글이 하루에도 몇 백건 몇 천건 이상이 쏟아져 나오는데, 내 글만 상단에 올라오라는 법은 없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블로그에 대한 이상한 루머가 많이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기까지 블로그 루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연구하고 공부하면서 여러가지 검색 엔진의 시스탬에 대해서도 알고 있는데요. 블로그 강의에서 말해주는 것들 그리고 고수익을 내시는 분들의 이야기는 그냥 그 사람들의 노하우와 그 사람들의 방식의 지식으로 만들어진 이야기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얼마의 액수를 지불하고 블로그 강의를 듣는다. 이거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블로그 강의에서 들을만한 것들은 유튜브에 널리고 널렸으니 말이죠!

 

긴 글 읽어주시느라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자료로 확실하고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상을 나누는 로안

블로그 쉐어 운영자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