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게임 이야기

브라운더스트 2021년 2월 업데이트+개발자노트 분석!

by Mr.Roan 2021. 2. 2.
728x90
반응형

2021년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일단 브라운 더스트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에서 신축년 새해 인사를 해주었습니다. 일러를 보면 참 이쁘지 않나요? 새해가 지나가고 2월이 되었지만 이 일러를 이제야 올리게 되었네요! 1월이 되고 새로운 일들이 생기고 참 좋은 일로 가득하길 바랍니다!

그런고로~! 2021년 2월 업데이트와 개발자 노트가 공개 되었습니다! 그렇게 2월에는 브라운더스트가 어떠한 소식을 준비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번에는 '색종이'님이 어떠한 일러를 내놓았는지 참 기대가 크기는 합니다! 그러면 브라운 더스트 소식을 전해드려보겠습니다!

베나카의 조력자 '릴케'

베나카와 경쟁하던 가희였지만 지금은 함께 춤을 추고 있습니다.

춤추는 재미에 빠져 가희가 되었지만, 어느 순간 왜 춤을 추는건지 알 수 없게 된 릴케는 베나카의 명성을 듣고 그녀의 춤을 보러 갑니다.

베나카의 공연을 보고 잊고 있었던 초심을 되찾은 그녀는 베나카와 함께 춤을 추게 됩니다.

「저의 가장 큰 소원은 영원히 베나카와 춤추는 거예요.」

지그문트의 조력자 '오드리'

지그문트와 에딘의 선임기사였습니다.

에딘이 주변 시선에 압박을 느꼈다는 것을 알았지만 스스로 극복할 수 있다 생각해 더 엄격하게 대했고,

에딘이 타락하고 지그문트까지 트라우마에 사로잡히자 둘에 대해 커다란 죄책감을 느끼게 됩니다.

지그문트가 마검에 의해 타락한 에딘을 죽이려 하는 것을 어떻게든 막고자 합니다.

「에딘... 도대체 어디 있는 거니? 지그문트에겐 네가 필요해.」

이번에 브라운더스트에서 발표를 한 것은 2017년 4월에 국내에서 최초 런칭을 하고, 일본을 비롯해서 총 6개의 국가에서 런칭을 했다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버는 각 6개 국가에서 나뉘어져 있었다는 점이죠. 그러면서 따로 서버를 관리했지만, 이 시스탬을 장기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2021년 2월 25일에 하나의 서버로 통합을 한다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그러면서 보다 관리하고 보다 좋은 콘텐츠를 통합 서버에서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나저나 그란힐트 1/8 스케일 피규어는 언제 만들어줄껀지... 그란힐트 피규어는 정말로 구매하고 싶은데 말이죠. 아무튼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 브라운더스트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브라운더스트 다른 것을 업데이트 소식도 알려드릴게요!

스펠카드 업데이트


용병단은 먼 옛날 전쟁의 여신 '노르헤야'가 영웅 지크에게 주었다는 성유물 <스펠카드>가 있는 금서고에 다다르게 됩니다.

금서고를 지키고 있는 사서 '에우리드나'는 이 스펠카드를 사용해 정령이나 신수의 힘을 공간 저편으로 빌려 쓸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단장 : 스펠카드?

에우리드나 : 네. 최후의 해방자 일족인 '슈타인' 가문의 힘을 빌려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신기입니다.

단장 : 슈타인 가문이라면 노르헤야가 신창 롱기누스를 만들 때 도움을 줬다는 존재들인데... 스펠카드는 꽤 오랜 역사를 가진 신기군. 왜 그게 지금껏 알려지지 않았지?

에우리드나 : 너무 위험한 힘이니까요.

단장 : 괜찮은데? 그런 굉장한 신기가 왜 고작 황립 아카데미 금서고에 있는 거지?

에우리드나 : 인마 전쟁 당시 두 개의 성검과 함께 이슬로크에게 전해졌습니다만, 이슬로크가 타락하는 바람에 위험한 힘이 되었죠.

그래서 재상 엘베인이 어느 대마녀의 도움을 받아 이곳에 감췄습니다.

단장 : 흐음...

에우리드나 : 이 성유물은 세계를 수호하기 위해 여신이 남긴 것. 세계를 파멸로 이끄는 자의 손에 남겨둘 수는 없습니다.

 

기존 전투에 보다 다양한 재미와 변화를 주기 위해 스펠카드라는 신규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스펠카드는 용병 이외의 영역에서 전투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요소로써 획일화될 수 있는 전투 양상을 다변화하고

브라운더스트 본연의 전략적 재미를 향상시키려 합니다.

스펠카드는 일부 대전 모드에서 최대 2개까지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스펠카드에 따라 전투를 유리하게 시작하거나 불리한 전투를 반전시키는 등

출전 용병의 장점을 극대화하거나 단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출처] 2021년 2월 개발자 노트 (브라운더스트 공식카페) | 작성자 GM엘린

카드를 적용한다? 세트효과도 추가!


일단 스펠카드는 카드 전용 상점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획득한 카드는 성장을 시키는 시스탬이 도입이 된다고합니다. 하지만 스펠카드를 성장시키고 키우는 것은 좋지만 이게 인게임 머니로 진행이 될지 현질을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인지는 그때가 봐야지 알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서 현질을 유도하는 시스탬이 하나가 더 늘어난 것이지요?

2월25일에 업데이트 예정인 세트효과는 협동 공격으로 묶여있는 세트효과의 경우에는 현재의 출전 조건과 효과가 그대로 유지가 된다고합니다. 그리고 도감 내 세트효과 UI와 여러가지 바뀐다고합니다.

월드 통합 기념 콜라보 (3월 예정)

마무리

월드 통합을 하면서 브라운 더스트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에서 최초로 글로벌 전역에 걸친 콜라보를 준비하고 있다고합니다. 일단 위의 러프 이미지가 월드 통합 기념 콜라보 러프 이미지라고 합니다! '파티 주최자 히스파'가 공개된 러프 이미지를 보면 정말로 환장할 정도로 멋있습니다!

 

이번달의 업데이트가 참 기대가 많이 되는 한달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제가 취직이 되어서 여러가지 바쁘지만 그래도 게임 덕후는 게임을 못버린다! 게임에 대해서 아주 좋은 정보를 항상 가져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모바일 게임 브라운 더스트 2021년 1월 업데이트 미리 알아보기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 브라운 더스트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게임 덕후 로안이가 즐겨하는 브라운 더스트 2021년 1월 개발자 노트가 공개 되어서 업데이트 소식을 가져

roan-junga.tistory.com

 

 

모바일 게임 browndust 2020년 12월 17일 업데이트 소식

브라운 더스트 17일 점검 및 업데이트 내용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 모바일 게임 소식을 가져왔는데요. 전략을 잘서야하는 browndust가 지난 17일에 점검 및 업데이트를 했다는

roan-junga.tistory.com

 

 

BROWNDUST 2020년 12월 개발자 노트 홈쳐보기!

2020년 12월 개발자 노트 간단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브라운 더스트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는 로안이 인데요? 이 게임을 한지도 거의 2년차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roan-junga.tistory.com

 

 

데스티니차일드 '수월심 아라한' 마우스패드 내돈내산 구매후기

섹시 모바일 게임 굿즈 구매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게임을 매우 좋아하는 로안이! 저의 게임 사랑은 역시 식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게 이번에도 지름심이 강림해서 로안이 지

roan-junga.tistory.com

 

 

걸카페건 팬북 이벤트 당첨되다! 모바일 게임 이벤트 이야기!

X-MAS 맞이 셀프 만화 제작 이벤트 (추첨 200명 공식 팬북 증정)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모바일 게임 그리고 콘솔 게임들을 좋아하는 게임 덕후 로안이! 로안이게 재미있게 즐기고

roan-junga.tistory.com

 

 

[장패드 편] 다크에덴M 이벤트 상품 드디어!

다크에덴M 이벤트 상품이 드디어 도착하다! 작년 2018년 12월 03일에 [다크에덴M '시네마틱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의 당첨자 발표가 있었고, 여기에서 저는 다크에덴M 보조 베터리 한정판에 당첨

roan-junga.tistory.com

 

 

[보조 배터리 편] 다크에덴M 이벤트 당첨 상품 도착!

다크에덴M Limited Edition 보조 배터리 저번 2019년 01월 09일 포스팅에서는 다크에덴M Limited Edition 장패드 소개를 했습니다. 아무생각 없이 다크에덴M 실물 상품 이벤트를 추첨해서 운이 좋아서 한번

roan-junga.tistory.com

▲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