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게임 이야기

모바일 게임 '방치학개론' 은밀한데이트 트리샤 게임물관리위원회 '시정명령' 받다?

by Mr.Roan 2021. 1. 20.
728x90
반응형

은밀한데이트 트리샤 문제된다!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어른을 위한 모바일 미소녀 게임 '방치학개론'에서 이번에 '시정명령'을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받았다고합니다. 일단 이 게임이 원래 노출이 심한 게임이기는 합니다만, 가장 큰 문제가 되었던 게임의 콘텐츠 중 하나인 '은밀한 데이트 - 트리샤'가 가장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유는 대사도 대사이지만 제가 보여드리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엄청난 위험 요소 때문에 '시정명령'을 받았던 것 입니다. 일단 너무 노출이 심해서 제가 이모티콘으로 가려버렸지만 말이죠. 그리고 이게 걸렸던 시정명령 법조항도 함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게임사에서 처음에 만들어내고 찍어내는 목적은 성인 어른들을 위한 게임이기는 하지만 너무 과감했던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여성을 성상품화해서 상업적 판매를 한게 큰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저도 이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있지만 가끔은 너무 여성을 성상품화하는게 아닌가라는 느낌을 심하게 받았기 때문이지요.

 

물론 구글 플레이에서는 심의가 걸리지 않고 통과가 되었지만 iOS 서비스에서는 절대적으로 출시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애플 아이폰으로 플레이를 못하는 부분이 있었던 것이지요.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게임들이 많지만 이번 방치학개론이 제일 문제가 되었던 것으로 본보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성인 남성의 지갑을 열기위한 이벤트성 게임


솔직히 요즘에 코로나19(우한폐렴)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게임들이 참 많이 나오는데요? 제가 플레이하는 게임들도 보면 19금이 아니라도 노출이 과감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여성 캐릭터로 성인 남성들을 자극해서 지갑을 열게 만드는 게임사들의 전략이라는 점이 많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모든 게임을 무과금으로 즐기고 섹시하면 좋기는 하지만 게임성이 별로면 바로 접어버리기 때문이죠! 덕후인 제가 이런말을 하는 것을 솔직하게 어불성설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덕후인 로안이도 개인적인 철학이 있다는 점이죠!

마무리

많은 남성분들께 말씀을 드리고 싶은 점은 게임은 게임이고 만화는 만화고 영화는 영화라는 점! 현실이 개입되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게임에서 즐기는 것은 게임으로 끝내고 현실에 접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살아가야 하는 것이 되야하고 거기서 끝내야합니다. 현실을 자각하지 않는다면 수많은 범죄를 막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게임사들도 이런 흐믓한 게임을 만들어주어서 감사하지만, 이로 인해서 사회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조금은 컨텐츠를 만드는 것에 조심해야하고 청소년들에게도 노출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조금은 조심해서 게임을 만들어주면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우리가 됩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방치학개론 방치형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 GrandOpen 플레이 후기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게임의 덕후 로안이가 이번에 새로 오픈한 안드로이드 rpg 미소녀 게임인 방치소녀라는 게임이 그랜드 오픈을 하여서 플레이 후기

roan-junga.tistory.com

 

 

성인을 위한 모바일 게임 방치학개론 후방주의 게임이 나온다!

성인들을 위한 미소녀 모바일 게임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저 로안이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로안이는 유부남 덕후랍니다! 게임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덕후라면 덕후라

roan-junga.tistory.com

 

 

걸카페건 팬북 이벤트 당첨되다! 모바일 게임 이벤트 이야기!

X-MAS 맞이 셀프 만화 제작 이벤트 (추첨 200명 공식 팬북 증정)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모바일 게임 그리고 콘솔 게임들을 좋아하는 게임 덕후 로안이! 로안이게 재미있게 즐기고

roan-junga.tistory.com

 

 

게임별 크리스마스 이벤트 알아보자! 브라운 더스트 + 걸카페건

브라운 더스트 크리스마스 이벤트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 그리고 내일은 크리스마스(성탄절)입니다. 그러다보니 여러 게임사들에서 크리스

roan-junga.tistory.com

 

 

진염행혼 YAE SAKURA FIGURE 1/8 내돈내산 솔직후기!

야에 사쿠라 진염행온 1/8 피규어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드디어 학수 고대하던 2020년 11월 5일에 야에 사쿠라 진염행온 1/8 피규어가 도착했습니다~! 일단 섬네일을 보시면 퀄리

roan-jung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