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블로그 총 포스팅 수 600개 달성

by Mr.Roan 2020. 1. 13.
728x90
반응형

블로그 총 포스팅 수 600개 달성


※ 2018년 7월 11일에 시작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로안이의 블로그 포스팅의 총 누적 포스팅 수가 드디어 600개를 달성했습니다! 로안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 6개월이 되어갑니다! 2018년 7월 11일에 시작해서 2020년 1월 12일까지 총556일 동안 1일 1포스팅을 이어왔습니다. 진짜 하루도 빼놓지 않고 계속 포스팅을 했습니다.


556일(1년 6개월)동안 평균 1.08개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처음에 티스토리를 할 때에는 정말 여러가지 어려운 점도 많았고 공부도 밤새면서 했던 적이 있었네요. 하루이틀 하는 것이 아닌 매일매일 포스팅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이 포스팅하는 것을 정말 매일 빠지지 않고 습관을 들이니 이제는 포스팅하는 시간도 많이 줄었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600

첫포스팅


분류 전체보기 600개! 정말 여정이 장난 아니었네요. 처음에 시작하면서 하루에 2~3 포스팅을 했던 것 같아요. 그러면서 애드센스를 한달만에 통과했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들이 누적이 되어있어서 검색이 잘 안되는 점이 아쉽기는 한데요. 그 누적된 이유를 조금 분석해서 다시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연구중에 있습니다.


첫 포스팅을 찾아보면서 정말 오래전에 했던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말씀을 드리자면 블로그는 꾸준함이 이기는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수익이 정말 저조했지만 매일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것은 공부할 것은 많지만 계속 열심히 포스팅하다보면 정말로 수익이 늘어납니다.


600개 포스팅의 수익점

전체 방문자


전체 방문자 314,720명


참고로 제가 포스팅이 딱 600개가 되기 전날인 2020년 1월 11일에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312,720명입니다. 기간은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1년 6개월 기준입니다. 제 개인적인 블로그의 총 데이터 베이스입니다. 여러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다른분들하고 비교해보면 확실하게 다른 결과가 나오겠지만요.


제가 일단 열심히 포스팅을 하면서 누적되는 포스팅들이 다시 검색창에 뜬다면 확실하게 수익도 달라진다는 말입니다. 여러가지 실험하면서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블로그 쉐어'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해서 저처럼 우회해서 가시는 분들은 조금더 빠르고 쉽게 운영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초기 포스팅 목록


일단은 다른 실험을 해봐야 하는 것은 누락되는 이유를 다시 찾아보고 html의 구조를 조금 다르게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제가 무엇을 잘 못했나 어떤 부분을 놓쳤나 다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제가 아는 곳에서도 포스팅 600개로 이정도 수익이 나온다는 것이 조금 의아해 하고 있습니다.


특히 글쓰는 양식을 여러 방식으로 써보았지만 지금 이 포스팅을 적는 양식이 조금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방식의 글쓰기 양식은 리뷰 포스팅 방식으로 적고 티스토리나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을 적게 된다면 이러한 양식이 더 정확하게 적을 것 같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에게 정말로 감사하고 앞으로더 발전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검색하기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저작권 이미지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