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네이버 포스트 로안이도 도전하자~!

by Mr.Roan 2020. 10. 18.
728x90
반응형

[사진출처 : 브라운더스트 코스튬, 붕괴 3rd 야에 사쿠라]

네이버 포스트는?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지금 로안이는 티스토리를 하면서 병행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 포스트 광고를 넣어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네이버 포스트까지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일단 네이버 포스트(NAVER POST)가 뭔지 설명을 드려야겠지요? 그럼 네이버 포스트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포스트는 2013년 11월에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플랫폼은 네이버 블로그보다 더욱더 전문적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네이버 블로그가 없거나 저품질에 걸려서 운영이 어려워지면 블로그의 대용으로 대리 역활을 하는 제3의 커뮤니티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글쓰는 방식은 티스토리의 신 에디터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블로그와 다른 형식!


네이버 포스트는 블로그와 비슷하면서 완전 다른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프로필, 포스트 그리고 시리즈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편의성이 있습니다. 그에 반면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포스트는 카드 형식으로 조금더 쉽게 볼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사진작가나 건강 및 뉴스 플랫폼을 다루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네이버 포스트도 애드포스트를 달아서 수익을 낼 수 있으면서도, 블로그와 병행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맛집 리뷰, 뷰티 & 미용 쪽에서는 피터지는 정보 및 상위 노출 전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티스토리 애드 센스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도 맞찬가지로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도 정보의 상위 노출 전쟁이 장난 아니지요.

이제 막 시작한 로안이


저랑 함께 블로그에 대해서 정보를 교환하고 있는 지인이 있는데요. 저와 노마드 세계를 파악하면서 어떠한 플랫폼이 많이 진행이 되고 관심이 있는지 알아보고 있는데, 대한민국에서는 애드 센스도 비중이 많지만 역시 네이버 블로그가 비중이 제일 많습니다. 그러면서 포스트는 8년~9년 정도 되어간다고 보면 되는데요.

 

포스트 같은 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공격이나, 무효 트레픽의 공격이 먹히지 않는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일반 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는 지금 프로그램으로 어떠한 나쁜 사람들이 여러 사람들을 공격하면서 블로그를 수십개 돌려가며 자신들의 이익을 추구하는 양아치들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포스트로 넘어가는 분들도 다반수입니다.

네이버 포스트는 쉬울까?


그렇다하면 네이버 포스트는 생각보다 쉬운 플랫폼이 아닙니다. 이것도 블로그처럼 처음부터 차근차근 꾸준하게 키워야 한다는 점이고, 처음에는 노출이 잘 되지는 않지만 포스트가 많아질 수록 노출도도 높아진다는 것은 블로그의 플랫폼과 다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NAVER VIEW에도 뜨기 때문에 노려볼 수 있겠지요?

저도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네이버 포스트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그만큼 다시 열심히 키운다는 생각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수가 높아져서 그래도 상위 노출이 조금씩 되고 있지만 포스트는 아직 키우는 중이라 별 반응이 없다는 점이죠.

블로그계의 악인들에게


블로그를 키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남이 힘들게 적은 정보와 그 사람이 직접 적은 글을 그대로 퍼가서 포스팅하는 것은 정말로 말 그래도 도용입니다. 신고 및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하신 분들도 많았지만, 법적 대응도 제대로 못하고 사이버 수사대도 제대로 수사를 못하는 분도 있다고합니다. 신고와 여러가지 증거 자료를 가져가고 증거 불충분으로 판결이 난다고합니다.

이유는 티스토리로 가입한 구글 계정은 압수수색을 진행하지 못할뿐더러 VPN 변경으로 IP주소를 해외주소로 돌려서 증거 불충분으로 나오기 때문이지요. 이게 사이버 수사대가 증거 불충분으로 그냥 기소해버리는 경우가 대반수라고 합니다. 정말 자신의 힘으로 모든 정보를 수집하고 포스팅하시기를 바랍니다. 남의 눈에 피눈물을 흘리게하는 악인들은 나중에 그 죄를 고스란히 되돌려 받게 되어있습니다. 누군지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계정 카카오 계정으로 강압적 연동?! 이건 아니자나!!!

개인정보 보호 받던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계정으로?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2020년 9월 11일 10:31에 공지를 올린 점에데해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기 위해서 찾아왔습니다. 티스

roan-junga.tistory.com

 

 

우리가 잘 못 이해하고 있는 블로그 세계의 루머! 제대로 알자!

내 블로그가 저품질? 최적화?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일단 우리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 많은 알고리즘, 그리고 블로그가 저품질 또는 최적화가 되었다. 이러한 말들을 많이��

roan-junga.tistory.com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가져온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가져온 티스토리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전부터 티스토리에서 수익 관리를 조금더 쉽게 관리할 ��

roan-junga.tistory.com

 

 

[BLOGSHARE] 블로그 쉐어 티스토리 애드센스 여기에서 무료로 배우자!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제태크 특히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을 많이 찾아보시는데요?! 그 많은 블로그와 수익을 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리�

roan-junga.tistory.com

 

 

[실천] 로안이의 SNS 트랜드 파인더! 5화!

5-1 실천 생각보다 실천을!  안녕하세요! SNS 트랜드 파인더를 오랜만에 적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SNS의 주제는 '고민한다고 해결 안되! 얼마나 실행에 옮겨봤니?!'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할까합니�

roan-junga.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승인 후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로안이 시작하다!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디지털 노마드 세계에서 최강이 되려고 수 많은 노력과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만

roan-junga.tistory.com

▲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