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모르고 마셨던 돼지감자 차? 이런 효능이?

by Mr.Roan 2018. 8. 13.
728x90
반응형

저희 장모님께서 귀농사를 지으시면서 ​돼지감자​도 농사를 지으셨다가, 다 먹지를 못하셔서 ​얇게 썰어서 말려 볶으신 다음 창고에 보관을 하셨더라고요. 그거를 보고 아내는 열이 많은 저에게 ​돼지감자 차​를 끓여주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구수하고 달달해서 마시기 좋아 자주 마시게 되더라고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도 모른채 말입니다. ​그런데 와이프가 일하는 곳에 언니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한봉을 팔았는데, 그게 소문이 났는지 너도 나도 구매들을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돼지감자이게 뭔데 다들 좋다고 사가시나 해서 ​돼지감자에 대한 조사를 했습니다. ​일단 아는 사람이고 장모님이 직접 귀농사로 지으신거라 ​유기농 돼지감자​라는 점에 저는 감사히 먹고있습니다.



​돼지감자란?
​돼지감자 (뚱딴지)는 귀화식물이라고 일컷는데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유럽에서 중국으로 거쳐 17세기 이루 우리나라에 전래된 것으로 알려져있다고합니다. 들판에서 야산에서 자생을 하며, 마른 줄기 아래를 파보면 돼지감자의 덩이줄기를 발견한다고 하고, 가을에 피는 꽃은 아주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당뇨에 매우 좋다고 알려지면서 자연산을 채취하거나 재배해서 판매하는 농가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재배시기
​주로 3월하고 11월 하순에서부터 12월 중순에 ​수확를 하며 4월 하순에서주터 5월 상중순에 ​파종을 한다고하네요.

(정보 제공 : 네이버 백과)



​돼지감자 그 효능은?
​돼지감자 요즘들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 돼지감자 대채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일단 돼지감자에는 ​일반 감자와 다르게 ​이눌린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럼 이 성분들은 어디에 작용이 되는지 알아볼까요?

​다이어트에 최적화 식품
​돼지감자의 효능은 당뇨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거에요. 하지만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돼지감자에는 뛰어난 식이섬유인 ​이눌린 성분​이 있어서 장내 유산균을 5배~10배까지 증식시키고 동시에 ​유해 세균을 감소​시켜서 비피도 박테리아 대사를 촉진시켜 장내 활동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합니다. 체질개선, 변비, 비만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요즘에는 아주 핫한 음식이죠. 생으로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줄이게 해주기까지 해서 일석이조라는 말씀!

(출처 : 권유님 티스토리 ​주소 : ​berlinstory07.tistory.com​)



제가 더운 여름에는 힘을 못쓰는 체질입니다. ​장소화기관​도 약해 장에 탈이 잘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몇주전부터 아내가 저에게 어머니가 만드지 돼지감자 말려 볶으신 걸로 ​돼지감자 차​를 끓여주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그냥 마시다가 ​달달 고소해서 ​이게 뭐냐 했는데 ​돼지감자​라네요. 아내가 말해준 효능은 제가 더위를 많이타서 준거라고 하는데, 몸이 더운 사람들에게도 좋다는 것입니다. 몸에 열을 내려주고 장내기능을 강화시켜 줘서 소화기능을 잘 할 수있게 체질 개선이 되니 좋은거라고 하네요. 뭐 저는 아내가 주는 거라면 뭐든 좋아서 잘 받아 먹지만요~



요즘 다이어트 건강 등 식이요법으로 ​SNS​에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을 찾고 있는데요. 저는 다이어트나 장수에 대한 관심이 없다보니 아내가 챙겨주는데로 있는데로 잘 받아먹으니 아내가 먹이는 재미가 있나봐요. 한국와서 살좀 쪄서 그나마 위안이 되네요.

거기에 어머니가 직접지으신
​유기농 돼지감자​라서 좋고
아내는 지인분들께 판매수익이 들어와서 좋네요.
여러분들도 건강 잘 지키세요. 더운 여름날에 돼지감자 차로 열을 식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