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EMS택배 보통 얼마나 걸리나?

by Mr.Roan 2018. 8. 14.
728x90
반응형

뉴질랜드에서 기러기 아빠로 지낼때에 아내가 종종 ​EMS국제텍배​로 이런저런 저의 ​생활필수품​을 보내준 적이 있었어요. 택배를 기다리는 그 기다림은 받기전까지 기대가 많이 되더라고요. 다 알고 있는 내용물이지만 그래도 ​내 앞에까지 오는​ 기다리는 시간이 엄청나게 두근두근 거린다는 거지요. 하지만 기다리는 동안 어디까지 왔고 어디에서 어떻게 되는지 인테넷으로 배송조회나 스마트폰으로 배송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있나요?



​일단 택배는 물건을 들고 우채국에서 포장 박스를 구매하셔서 보내셔야 하십니다. ​EMS​는 국제 택배이기에 분류과정에 일반 택배가 아님을 알리는 정보이기도 하죠. 국제 특급이라 빠르게 도착도 하고 더욱 안전성에 대해서는 보장이 되는 택배입니다.



​EMS​는 한국 우체국 택배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국제 우편 ​EMS 조회​를 누르신 후에 송장번호를 치시면 위와 같이 내역이 뜨십니다. ​접수-출발-통관-도착​ 이런식으로 나타나는데요. 이렇게 직접 확인하는데 가끔 통관에서 멈춰있다가 받으면 모든 내용이 한번에 나오는 경우가 있어여. ​국내 물류​같은 경우는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런 ​EMS​같은 경우 해외 교환국에 도착하면 정보를 얻지 못해 경로에 안뜨고 받는 경우도 종종있지만 그리 많지 않습니다. 업데이트가 시간의 차이가 나서 업데이트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끔은 한두시간 후에 업데이트가 되기도 하네요.



그리고 제가 살던 뉴질랜드는 ​NZ POST​에서 송장번호를 치고 검색을 하면 뉴질랜드 도착시 ​신속한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택배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택배가 해외로 넘겨진 이상 현지 ​우체국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는 것이 훨씬 빠를 수도 있기 때문이죠.



​저 같은 경우는 택배가 ​비행기​를 탓을 경우 비행기 명과 시간대를 찾아 대략 언제쯤 도착하는지 예상을 했었고 그 시간에 도착했던 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EMS 택배 배달 시간
​월요일에 발송 한 경우 (뉴질랜드 기준)
택배를 발주한 그 주의 ​목~금​요일 ​사이에 도착하며 상황에 따라 그 다음주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도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수~금​요일 ​사이에 발주를 하셨다면, 7~8일 후에 받는 경우가 많으시지만 대부분은 4~6일 안으로 받아보시게 되실 것입니다.



해외 ​EMS택배 ​보내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받으시는 분의 성함 그리고 연락처 주소만 정확하게 적으신다면 충분히 받게되지요. ​가격은 정확하게 말씀을 못드려요. ​무게 박스의 크기에 따라 가격이 천찬만별이기 때문에 무게를 달아보시고 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는 무게가 상당했기 때문에 항상 ​10만원 ​정도 나왔던것 같네요. 혹시 택배 보내기에 대한 모르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역시 택배 받는 그때 그 느낌은 아직도 설래입니다. 항상 저를 위해서 재미있고 좋은 것만 주려고 하는 아내에게 너무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