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숨은 맛집 찾기

[맛집] 대구에 유명하기로 소문난 꿀떡은?

by Mr.Roan 2018. 8. 11.
728x90
반응형

얼마전 소개해드린 ​김천국밥 집​에 이어서 오늘은 ​대구에 소문난 꿀떡​이 무엇인지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 먹어보는 것이라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SBS ​생활의 달인​에서까지 나온 유명 대구 꿀떡! 지금부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위의 사진은 ​생활의 달인​ 방송에서 나온 장면인데요. 딸 아이가 먹고 싶다고 해서 일단 ​대구 봉덕시장 ​평화 떡 공방​에 갔었는데, 그 주에는 휴가를 가셨다는 아주 슬픈 소식을 접하게 되었어요.



여기가 바로 그 ​방송을 탄 ​평화 떡 공방! ​이거 참... 너무 아쉬워서 발길을 돌리지 못하는 찰나에 지나가던 아주머니께서 여기 주변 ​꿀떡 맛​은 다 같아서 다른데 가서 먹어도 무관하다는 말에 꿀떡집 문연곳을 물어서 찾아갔어요.



그래서 방문하게 된 이 집은 이름하여! ​옛날 꿀떡 집! ​여기도 유명하기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라고 하네요. ​여기 꿀떡집​도 방송을 탔던 집이더군요. 아싸 가오리! ​아이들이 기대에 찬 눈으로 반짝반짝! ​그래서 이왕사는 김에 ​3팩 주문!! ​한팩에 ​무려 2,000원​이에요~ 가격도 착한 가격이여서 부담 없이 먹기에는 좋은 것 같네요.



꿀떡의 비쥬얼! 왠지 ​먹물에 퐁당 빠트린 모찌​같았어요. 이게 생긴건 단순한 찹쌀떡에 설탕물을 뭍힌 것 같지만 엄청난 노력과 연구 결과물이라고 그래서 그런지 ​SNS​를 발칵 뒤집을 정도로 유명하고 인기도가 엄청 상승했다는 점이죠. 그래서 맛을 보았어요. ​꿀떡​이라서 엄청 달줄 알았던 이 떡은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도 꿀 속에 독트한 향​이 있어서 그 매력에 푸욱 빠지게 되는 맛입니다. 와이프도 달지 않아서 좋다고 하고 ​단 것이라면 질색을 하는 저도 맛이있었어요. ​단맛과 찹쌀떡의 오묘한 맛에 은근 빠지게 되더라고요.



뭐라해야 할까요? 쫀득쫀득 하면서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떡​의 식감에 떡의 찰지는 맛에 ​심쿵하게 만드는 저 자태! ​쫀득한 찹쌀에 ​SNS​를 달굴만 합니다. 비법을 알아보고 싶네요. 요리사인 저는 만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한번 드시러기보세요. 진짜 디져트로 먹기 딱 좋아요.

만약 출출하시다면 ​옆에는 맛집 ​국밥집에서 ​국밥 한그릇 드시고 드셔도 맛있어요. 저희는 그래서 추천해드려요.


2018/08/08 - [숨은 맛집 찾기] - 대구 평화시장 돼지국밥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